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04.23 11:06

'궁금한 이야기 Y' 강남 한복판 기괴한 마네킹

▲ SBS ‘궁금한 이야기 Y’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3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대모산 능선에 매달린 기괴한 마네킹에 얽힌 사연을 들여다본다. 

강남 한복판, 인근 학교와 10m도 채 떨어지지 않은 대모산 능선. 피 묻은 머리와 밧줄에 목이 감긴 채 한복을 입고 나무에 매달린 기괴한 형상들이 줄지어 서 있다. 인근 주민들과 학생들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드는 그것의 정체는 마네킹이었다. 그 수가 점점 늘어나더니 이제는 뒷산을 뒤덮은 마네킹 때문에 평화롭던 산은 을씨년스러운 귀신의 집이 되어버렸다. 

마네킹을 가져다 놓은 사람은 산을 개발하겠다며 갑자기 나타난 땅 주인 정 씨였다. 그는 왜 주민들이 겪는 공포에도 계속해서 마네킹을 수집하고, 또 전시하는 것일까?

대모산에 천막을 치고 벌써 1년 8개월째 기거하고 있다는 정 씨. 그는 마을 사람들이 이용하는 산책로가 자신의 땅인 것을 표시하기 위해 길목마다 마네킹을 세워뒀다고 설명했다. 8년 전, 개발 제한 규제가 곧 풀릴 예정인 땅을 사들인 정 씨와 500명의 사람들. 그런데 강남 한복판에 테마파크를 지으려 계획하던 중, 돌연 서울시가 개발 제한 구역으로 묶여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 씨는 사유지 보상을 놓고 서울시와 맞서 싸우기 위해 자신이 500명을 대표하여 시위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과연 정 씨의 토지 보상 시위는 해결될 수 있을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4월 23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