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04.23 10:50

‘요즘 가족 금쪽 수업’ 오은영 박사-신애라-이수정 교수, 요즘 가족들을 위한 맞춤형 특강쇼

▲ 채널A ‘요즘 가족 금쪽 수업’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채널A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이하 ‘금쪽 수업’)이 5월 8일(토)에 첫 방송된다.

채널A ‘금쪽같은 내 새끼’를 이은 두 번째 가족 시리즈 ‘금쪽 수업’은 지금까지 어디서도 배우지 못한 ‘완벽한 가족이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명품 특강쇼로, 요즘 가족들의 실제 사연과 경험을 바탕으로 ‘금쪽같은’ 1타 강사들이 모여 품격 있는 강연을 펼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강연을 찾아보기 힘든 요즘, ‘금쪽 수업’은 가족들을 위한 강사들의 따뜻한 상담과 함께 맞춤형 '족집게 가족수업’을 선사할 예정이다.

‘금쪽 수업’에서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통해 매주 속 시원한 육아 처방전을 내려주는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신애라 배우, 그리고 대한민국 최초의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오은영 박사는 ‘부모인데 왜 그랬을까?’, ‘나를 미워해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요즘 가족’을 위한 특강을 하는데 이어, 국민 대표 엄마로 강연을 나선 신애라 배우는 ‘부모가 버려야 할 세 가지’를 제시, 진짜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수정 교수는 ‘어느 날 갑자기 죽는 아이는 없다’라는 주제로 최근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아동 관련 범죄와 관련한 가족 수업을 펼친다.

오늘 공개된 포스터는 거리두기 실천으로 많이 볼 수 있는 비대면 스터디 콘셉트로, 싱크로율 100%의 오은영 박사, 신애라, 이수정 교수 캐릭터가 ‘금쪽 수업’에 초대하고 있다. 여기에 수업을 기다리는 정형돈, 이윤지, 장영란, 홍현희-제이쓴 부부의 캐릭터 모습에서 이들도 ‘금쪽 수업’에 참여할 것을 예고한다.

한편, 함께 공개된 1차 티저에서는 ‘금쪽 수업’의 강사인 오은영 박사와 신애라 배우의 어린 시절과 범죄심리학자가 아닌 평범한 엄마로서의 이수정 교수의 모습이 공개되어 이목이 집중된다. 요즘 아이들과 다를 바 없는 과거 강사들의 어린 시절과 어느 새 엄마가 된 강사들의 모습에서 친숙함이 느껴지는데, 경험을 통해 들려주는 이들의 금쪽같은 가족이야기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또 각계 분야의 멘토이자 요즘 가족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모인 이들이 펼칠 명품 특강쇼에 기대가 모아진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채널A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은 5월 8일(토)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