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4.19 11:14

동안 볼륨 재생 돕는 스컬트라,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된다. 이때 콜라겐 감소, 뼈 손실, 지방과 근육의 위치 변화로 볼살이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노화현상이 드러난다. 사실 노화는 누구나 자연스럽게 겪는 현상이지만,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노력한다. 이에 최근에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안티에이징, 볼륨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스컬트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닥터스피부과의원 신도림점 조경종 원장

이는 체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PLLA 성분을 피부에 주입해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미국 FDA, 한국 식약처의 공식 인증을 받아 안전성이 검증됐다. 스컬트라는 일반적으로 앞볼, 옆볼 부위 볼륨 개선에 도움을 주며, 평소에 얼굴살이 적어 고민이거나 피부가 얇거나 예민한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즉각적으로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자연스러운 볼륨 재생을 돕는 것이 특징이며, 주사 시술로 진행하기 때문에 지방이식 수술에 비해 환자의 부담이 적은 편이다.

최근 스컬트라 시술에 있어 일부 병원에서는 가격을 최저가로 낮춘 뒤 환자들을 현혹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가격'에 현혹돼 무턱대고 시술을 진행하면 결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닥터스피부과의원 신도림점 조경종(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스컬트라는 가격보다 시술 의료진이 피부과 전문의인지, 시술경험 등을 충분히 파악해야 한다"며 "자신의 얼굴형와 피부 상태를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진단받은 후,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스컬트라는 단독 시술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저자극 레이저 리프팅인 '스킨 아우라'와 함께 시술하면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스킨아우라는 진피층, 지방층 자극으로 자연스럽게 볼륨을 재생하게끔 유도하여 스컬트라의 볼륨 시너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