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4.15 16:38

얼굴에 생겨난 노화현상, 리프팅도 한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은 깊어지고 지방은 처지게 된다. 이러한 점을 개선해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안티에이징 제품을 이용해 동안 페이스에 신경을 쓰게 된다.

화장품을 이용해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효과나 유지기간 면에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리프팅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 문동성 고은리프트 원장

얼굴 리프팅은 노화현상으로 인한 주름, 볼살 처짐, 이중턱 등이 심해지는 것을 개선해보는 시술이다. 노화가 시작되면 빠르게 영향을 받는 부위가 얼굴이라 할 수 있다.

이 시술은 종류가 다양하다. 그중 녹는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특수 의료용 실을 사용하는 비수술적 방법의 시술로, 얼굴조직 고정용 녹는 실로 특수의료용 PDO실을 사용한다. 처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 속에 실을 넣어 당겨주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 시술은 1시간 내외로 짧게 진행되며, 탄력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개인별 이목구비와 특성,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 디자인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적합한 시술 종류를 선택 한 후 진행해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얼굴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평소 빠지지 않는 볼살, 턱살에도 해당 시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즘 같은 시기, 급격한 환경의 변화로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더욱 눈에 띄게 우리 피부는 노화되게 된다. 이미지 변신과 피부의 각종 트러블로 인해 바쁜 시기이지만 병원 선택만큼은 신중해야 한다.

성형외과가 밀집된 곳에서 받고자 한다면 지나치게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다는 여러 곳을 방문해 비교하고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지막으로 리프팅은 개인에 따라 또는 시술자의 실력에 따라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날 수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지 정밀히 파악한 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술 후에는 사우나나 찜질방 등은 일주일간 피해야 하며, 음주와 흡연 역시 일정한 기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부기, 멍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

도움말 : 문동성 부산 고은리프트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