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4.15 10:24

레드벨벳 조이, '바른연애 길잡이' OST 참여... 오늘(15일) 발표

▲ TOON STUDIO, 느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레드벨벳(Red Velvet) 멤버 조이가 순수한 설렘을 선사한다.

조이가 가창한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왜 사랑은 언제나 쉽지 않을까?'가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왜 사랑은 언제나 쉽지 않을까?'는 '바른연애 길잡이'의 여자 주인공 바름의 테마곡으로, 연애도 일처럼 계획적으로 잘 해내고 싶은 바름의 순수한 속마음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왜 사랑은 언제나 쉽지 않을까 내 맘이 서툴러 그런 걸까?"라는 가사에 남자 주인공 유연과의 연애가 마음처럼 되지 않아 고민인 바름의 애타는 심정을 담았고, 조이의 맑은 음색과 섬세한 감성을 통해 곡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했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바른연애 길잡이' 웹툰의 인기와 더불어 완성도 높은 컬래버레이션 음원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현재까지 XIA(준수), 적재, 로꼬, 신용재(2F), 10CM, 허각, KCM, 윤하, 죠지, 린, 양요섭, 정은지, 이하이 등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컬래버레이션 곡들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웹툰과 음악의 시너지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조이가 참여한 '바른연애 길잡이'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왜 사랑은 언제나 쉽지 않을까?'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