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3.28 08:35

임영웅,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임영웅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양지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9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1,764,62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17,942개와 비교하면 12.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영탁, 양지은, 이찬원, 홍지윤, 김희재, 장윤정, 김다현, 송가인, 장민호, 김태연, 정동원, 은가은, 진해성, 별사랑, 김의영, 김수찬, 박군, 나훈아, 강진, 황윤성, 설운도, 오유진, 전유진, 재하, 강혜연, 윤태화, 김연지, 남진, 진성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8,886 미디어지수 1,433,858 소통지수 2,679,313 커뮤니티지수 2,601,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43,6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69,338과 비교하면 50.53% 상승했다.

2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4,495 미디어지수 662,062 소통지수 1,909,080 커뮤니티지수 1,001,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7,0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89,102와 비교하면 3.89% 하락했다.

3위, 양지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4,105 미디어지수 760,822 소통지수 359,996 커뮤니티지수 639,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4,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06,641과 비교하면 50.16% 상승했다.

4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5,375 미디어지수 618,168 소통지수 1,137,704 커뮤니티지수 190,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1,46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32,812와 비교하면 17.346% 하락했다.

5위, 홍지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3,461 미디어지수 676,693 소통지수 201,574 커뮤니티지수 459,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0,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67,523과 비교하면 23.1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17,942개와 비교하면 12.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보면 브랜드 소비 26.95% 하락, 브랜드 이슈 3.32% 하락, 브랜드 소통 18.51% 상승, 브랜드 확산 14.3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출연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의 콜센타,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52%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