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1.03.24 11:23

솔비(권지안), 'Just a Cake-Angel' 경매 수익금 보육원에 전액 기부

▲ 엠에이피크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겸 아티스트 솔비(권지안)가 경매 수익금 전액을 보육원에 기부했다. 

솔비는 지난 22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영유아 양육 보호시설 경동원에 경매 수익금 전액을 전달했다. 2014년부터 8년째 인연을 맺고 있는 경동원에 올해도 후원금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7일 서울옥션 특별경매에서 1010만 원에 낙찰된 'Just a Cake-Angel'의 작가 수익금 전액으로, 솔비는 이를 아이들을 위해 선뜻 후원하기로 했다.

해당 기부금은 앞으로 다가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경동원내 체육 대회 및 아이들의 더 나은 복지와 학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그동안 권지안은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며 남다른 선행을 이어왔다. 매년 경동원을 직접 찾아 기부는 물론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공연, 영화 상영, 선물 등을 준비해 아이들에게 기쁨과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제한된 상황에도 나눔 활동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로 언택트 비대면 나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수익금 기부 전시회 개최를 비롯해 작품 판매 수익금과 크라우드 펀딩 수익금 등을 기부하며 사회 약자를 위해 나눔 활동에 앞장섰다. 그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9년째 '세계 자살 예방의 날'에 SNS를 통해 '비밀 우체통'을 열고 상담을 진행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직접 발 벗고 나서고 있다. 미술로 자신의 상처를 극복하고 치유한 뒤 겪은 변화를 사회까지 확장하며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고 있다. 

신승주 경동원 원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한결같은 사랑의 마음으로 8년째 경동원 영유아들을 위해서 후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의 이름까지 기억해주는 세심하고 따스한 사랑과 관심에 권지안 작가님께 늘 감사하다. 경동원 어린이들이 더욱더 밝고 행복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솔비는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시련이 올 때도 있지만 항상 나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팬들이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받은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나누며 사랑의 선순환을 통해 행복을 전하고 싶다"며 "인생의 슬럼프 당시 미술을 통해 극복했고, 미술은 내게 새 생명을 얻게 했다. 내게 선물 같은 미술을 통해 얻은 수익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아이들의 꿈을 응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솔비는 최근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실패를 기회로 만든다'는 말을 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미술을 통해 사회를 바라보고 실천해나가는 솔비의 의미 있는 행보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편, 솔비는 'Just a Cake-Angel' 낙찰자가 음원 공개를 동의하면 신곡 'Angel' 음원 발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동시에 작가로서 해외 전시도 준비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