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03.21 10:40

블랙핑크 로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제니 2위·유정 3위

▲ 블랙핑크 로제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1일부터 2021년 3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0,695,2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674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1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제니,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레이브걸스 유나, 오마이걸 아린, 브레이브걸스 은지, 마마무 화사, 이달의소녀 츄, 브레이브걸스 민영,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리사, 오마이걸 승희, 아이즈원 장원영,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김민주, 레드벨벳 예리, 아이즈원 안유진,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솔라, 에이프릴 레이첼, 에이프릴 진솔, 아이즈원 김채원, 퍼플키스 도시, 아이즈원 강혜원,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권은비, 퍼플키스 채인, 퍼플키스 나고은, 퍼플키스 유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0,961 미디어지수 1,312,797 소통지수 2,332,148 커뮤니티지수 1,388,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3,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12,101과 비교하면 100.30%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675 미디어지수 955,500 소통지수 1,811,956 커뮤니티지수 1,183,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2,6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80,571과 비교하면 18.31% 상승했다.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8,544 미디어지수 753,064 소통지수 1,115,909 커뮤니티지수 578,4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5,944로 분석됐다.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됐다.

4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2,868 미디어지수 784,297 소통지수 1,076,582 커뮤니티지수 510,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4,188로 분석됐다.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랜드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됐다.

5위,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477 미디어지수 780,975 소통지수 848,440 커뮤니티지수 985,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6,6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43,044와 비교하면 50.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674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01% 상승, 브랜드이슈 24.03% 상승, 브랜드소통 8.21% 하락, 브랜드확산 15.55%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공개하다, 데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On Tne Ground, 솔로, 유튜브'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49%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