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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3.13 10:15

방탄소년단,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압도적 1위..2위 NCT-3위 샤이니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샤이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3일부터 2021년 3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2,275,23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52,820,091개와 비교해보면 19.9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2021년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샤이니, 세븐틴, 엑소, 온앤오프,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비투비, 트레저, 스트레이키즈, 킹덤, 골든차일드, 갓세븐, 빅뱅, 인피니트, SF9, 위너, 싸이퍼, 미래소년, 펜타곤, 동방신기, 2PM, 엔하이픈, 보이프렌드, 젝스키스 순으로 분석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5,152 미디어지수 3,694,958 소통지수 2,577,024 커뮤니티지수 2,704,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22,1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96,615와 비교하면 13.98% 하락했다.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240 미디어지수 1,091,145 소통지수 1,444,799 커뮤니티지수 956,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1,9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43,291과 비교하면 16.23% 하락했다.

3위, 샤이니 ( 온유, 키,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9,376 미디어지수 879,603 소통지수 738,837 커뮤니티지수 634,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2,3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77,521과 비교하면 91.50% 상승했다.

4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208 미디어지수 567,914 소통지수 1,002,013 커뮤니티지수 664,3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4,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83,589와 비교하면 35.83% 하락했다.

5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880 미디어지수 512,451 소통지수 667,359 커뮤니티지수 513,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9,4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56,513과 비교하면 17.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52,820,091개와 비교해보면 19.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63% 하락, 브랜드이슈 16.83% 상승, 브랜드소통 30.47% 하락, 브랜드 확산 27.1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돌파하다, 기부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이브, 빌보드, 토크쇼'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2%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8% 하락, 브랜드이슈 11.19% 상승, 브랜드소통 30.47% 하락, 브랜드 확산 26.39%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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