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21.03.12 17:43

이상민 측, "대출 알선수재? 허위사실로 인한 고소... 혐의없음 처분" [전문]

▲ 이상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방송인 이상민이 알선수재·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당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이상민 측이 허위사실로 인한 고소라며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상민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12일 "이상민 씨의 정보통신망법위반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알선수재 고소사건은 사실이 아닌 허위사실로 인한 고소임을 명백히 알려드린다"라며 "이번에 고소를 하고 언론에 알린 당사자는 과거 2019년 8월 사기죄로 이상민 씨를 고소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상민 측은 "종전 고소하였던 동일 인물이 동일한 사건으로 또 다시 형사고소를 한 것"이라며 "종전 고소사건은 모두 혐의없음으로 종결됐고, 사건은 모두 혐의없음으로 확정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속사는 "고소인은 죄명만 바꿔가며 계속 고소를 하고 있다. 이는 이상민 씨가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이를 악용해 계속 허위사실로 흠집을 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라며 "이런 소식으로 불편하게 하여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노컷뉴스는 "방송인 이상민이 특경가법(알선수재)·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당했다"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하 이상민 측 공식입장 전문

오늘 언론을 통해 알려진 이상민 씨의 정보통신망법위반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알선수재 고소사건은 사실이 아닌 허위사실로 인한 고소임을 명백히 알려드립니다.

이번에 고소를 하고 언론에 알린 당사자는 과거 2019년 8월 사기죄로 이상민 씨를 고소한 인물입니다.

종전 고소하였던 동일 인물이 동일한 사건으로 또 다시 형사고소를 한 것입니다.

종전 고소사건은 모두 혐의없음으로 종결되었고, 고소인이 검찰항고를 하였지만 검찰항고마저도 기각되어 사건은 모두 혐의없음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고소인은 시간이 지나 또 다시 동일사건으로 형사고소를 하고 언론에 노출시켰습니다. 허위사실을 꾸며 고소를 하고 언론에 노출시켜 이상민 씨를 악의적 흠집내기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상민 씨는 이미 경찰 및 검찰 수사를 받았고, 수사결과 혐의없음 처분(무혐의)을 받았으며, 검찰항고마저 기각되어 종결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소인은 죄명만 바꿔가며 계속 고소를 하는 것으로 이는 이상민 씨가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이를 악용해 계속 허위사실로 흠집을 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언론에 공개된 고소사건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이런 소식으로 불편하게 하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