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2.22 11:17

쌍꺼풀 푸는 수술로 잘못된 라인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쌍꺼풀수술을 받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재수술의 빈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소위 소시지 눈이라고 불리는 경우처럼 라인을 너무 크게 잡아 어색해 보이는 경우, 어울리지 않는 라인으로 어색한 눈매가 된 경우, 비대칭인 경우, 흉터가 많이 남아있는 경우에도 눈재수술 대상에 해당된다.

▲ 정인선 아이미성형외과 원장

그 중 쌍꺼풀 제거 수술은 마음에 들지 않는 라인을 제거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또한 매몰 혹은 절개를 통해 없애고 싶은 경우 외에도 자연쌍꺼풀이 얼굴과 어울리지 않을 경우, 속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에도 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눈매를 기대해볼 수 있다.

쌍꺼풀 푸는 수술이나 제거하는 수술을 하기 이전에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자신의 얼굴과 눈 모양에 맞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는가 하는 것이다.

특히 재수술에 대한 비용 부담으로 저렴한 비용과 무리한 수술로 없애는 법을 찾는 경우도 있는데 두 번째 수술부터는 신중하게 수술방향을 결정해야 또 다른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는다.

각자의 개성과 생김새에 따라서 쌍꺼풀이 없는 눈매가 더 자연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유행을 따라서 수술을 할 경우 더 부자연스러운 눈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눈성형을 진행할 때에는 충분한 상담과 각자의 눈매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해 이전 상태로 재건하고 회복시켜주는 방법으로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정인선 아이미성형외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