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02.21 09:13

방탄소년단 지민,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2위 강다니엘-3위 차은우

▲ 방탄소년단(BTS) 지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1일부터 2021년 2월 21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85,034,56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259,838,413개와 비교하면 9.7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뷔, 블랙핑크 로제,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마마무 화사, 슈퍼주니어 김희철,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블랙핑크 지수, 방탄소년단 RM, 트와이스 정연, 엑소 백현, 블랙핑크 리사, 이달의소녀 츄, 박지훈, 여자친구 소원, 핫샷 하성운, (여자)아이들 미연, 레드벨벳 슬기, 아이즈원 김민주, NCT 정우, 오마이걸 승희, NCT 재현, 오마이걸 아린, 아이즈원 장원영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913 미디어지수 1,277,377 소통지수 4,709,992 커뮤니티지수 4,211,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0,99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16,940과 비교하면 36.47% 상승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9,004 미디어지수 2,357,331 소통지수 2,826,289 커뮤니티지수 2,997,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79,8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552,574와 비교하면 92.34%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0,319 미디어지수 2,915,933 소통지수 2,314,901 커뮤니티지수 2,176,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87,639로 분석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20,184와 비교하면 84.27%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70,607 미디어지수 1,158,089 소통지수 3,088,770 커뮤니티지수 3,032,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50,4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82,727과 비교하면 2.15%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353 미디어지수 1,371,814 소통지수 2,385,242 커뮤니티지수 3,205,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0,1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055,289와 비교하면 5.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259,838,413개와 비교하면 9.7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2% 하락, 브랜드이슈 3.83% 상승, 브랜드소통 13.76% 상승, 브랜드확산 6.2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완벽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크리스마스러브, 필터,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3%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