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2.15 15:51

눈가주름 개선 돕는 아이써마지, 시술 시 주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질 수 있는데,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면 우울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꾸준하게 해줘야 한다.

이에 눈가 주름 개선을 위해서 피부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눈가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아이써마지’는 써마지FLX 시술을 이용한 것으로,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져 예민하고 얇은 눈가 피부에 부담이 적다.

 

아이써마지 시술의 원리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것인데, 인위적으로 약물을 주입하는 보톡스나 필러에 비해 자연스러운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아이써마지 시술에 사용되는 써마지FLX 장비는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처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높으며, 전용 아이 팁으로 얇은 눈가 피부에도 적용 가능하다.

신사 닥터스피부과의원 박경열 원장(피부과전문의)은 “많은 분들이 아이써마지 시술 전 부작용 때문에 선뜻 시술을 망설이신다. 아이써마지는 안전한 장비로 부작용은 없지만 간혹 화상, 물집과 같은 울퉁불퉁한 피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니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라며 “이외에도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보호용 렌즈로 인해 시술 도중 이물감, 불편감이 있을 수 있고 시술 직후 눈이 시리고 붓는 증상을 느낄 수 있지만, 이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아이써마지는 다른 시술과 병행해도 도움이 된다. 박 원장은 “만약 눈꺼풀이 많이 처진 경우 아이울쎄라와 함게 ‘아이울써마지’ 시술을 하면 이마 거상, 눈썹 거상에 도움이 되며, 눈밑 주름이 심한 경우 리쥬란아이를 병행하면 눈밑 주름과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