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수빈 기자
  • 문화
  • 입력 2021.02.13 06:38

도서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데이터 트래픽 분석 전문가가 되는 기본다지기

업계 최고의 전문가 그룹이 설명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근본 세우기

 

[스타데일리뉴스=박수빈 기자] 도서 'Do it! 구글애널리틱스 입문'이 출간됐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스마트한 마케팅 측정과 실적 개선을 위해 개발된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이다. 즉 특정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광고를 누구에게 어떤 방식으로 노출하는 지에 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웹 트래픽 분석 솔루션인이다.

도서 'Do it! 구글애널리틱스 입문'은 데이터 분석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 데이터를 쌓고, 보고, 읽는 세 마당으로 구성했다. 분석의 기본 원리, 복잡한 인터페이스, 낯선 용어 등 공부를 포기하게 만드는 까다로운 요소는 쉽고 재밌는 설명, 풍부한 예시를 곁들여 풀어냈고 한분석 대리라는 가상 인물을 등장시켜 현장감도 더하는 등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전개한다. 

또 구글 애널리틱스를 제대로 공부하려면 테이터가 쌓여 있는 웹 사이트가 필요 하지만 책을 통해 구글은 구글 애널리틱스 학습자를 위해 구글 머천다이즈 쇼핑몰의 데모 계정을 제공해 편의를 높이고 있어 호평이다. 또 자신의 사이트에 데이터가 쌓일 동안 이곳에서 충분히 연습할 수 있으며, 독자의 실력 향상을 위해 실습 - 복습 - 도전으로 이어지는 100개가 넘는 과제까지 함께 제시한다. 

책은 김은영(구글코리아) 유통, 황윤희(LG CNS), 신항식(구글 지테크), 김지욱(구글코리아), 조혜영(인터파크), 이찬우, 김소정, 김영준 등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추천인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특히 김선영 저자는 2010년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자타 공인 업계 전문가로 저자의 경험, 지식, 철학을 압축했다. 더불어 구글 애널리틱스를 도구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데이터 분석의 본질까지 놓치지 않고 강조한다.

책을 펴낸 도서출판 이지퍼블리싱 관계자는 “다소 난해하게 느낄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실 기본 설정만 잘 해도 나머지가 자동으로 전개되는 유용한 도구이다”라고 설명하며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독자들에게 개인교습을 하는 것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출간 목적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