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25 09:11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질환 있거나 치료 부담 큰 경우 한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아가 상실됐을 경우 적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은 다양하다.

다만 여러 가지 사정을 종합해 알맞은 치료를 계획함으로써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기능‧경제적인 만족감을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식립 치료를 적용해 치아의 기능성을 갖춰볼 수 있다.

▲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하지만 질환이 있거나 치료에 대한 부담이 큰 분들은 고난도인 식립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 복잡한 치료 과정 중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절개 치료 과정으로 인해 통증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정교한 치료를 적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통해 모의 시술을 진행해 미리 경로를 파악하는 것을 바탕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게 되며, 필요한 부분에만 치료가 적용되는 만큼 최소 절개 혹은 무절개 방식으로 치료가 진행돼 부담이 적다. 또한 절개 과정이 적어 통증도 적은 편이며, 회복이 빠른 편이다.

다만 이 치료를 통해 치아의 기능성을 되찾아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 컴퓨터를 통해 바람직한 모의 시술이 진행돼야 올바른 치료 경로를 예측할 수 있는 만큼, 장비를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는 실력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치료 이후에는 기능성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 과정도 함께 진행되는 것이 필요한 만큼, 전체적인 치료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일반적인 식립 치료와 비교했을 때 더욱 정교한 치료 적용이 가능한 만큼, 질환으로 인해 일반적인 치료가 어려운 대상과 식립 과정에 대한 두려움으로 치료를 진행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다만 고난이도에 해당하는 치료 과정인 만큼, 치료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