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13 14:10

신속한 치료 요구되는 경우, ‘급속교정’ 한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열이 가지런하지 못한 경우라면, 이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어 대인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치아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나타날 수 있다.

이를 개선해보기 위한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건강함을 유지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치료의 필요성을 인식했음에도 진행을 꺼려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교정 치료에 대한 인식 때문인 경우가 많다.

▲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일반적으로 교정이라 하면 치아의 전체적인 부분에 복잡한 브라켓과 철사를 이용해 진행하는 치료 과정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부분적인 치열 개선을 원하는 경우라면 필요한 위치에만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므로,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급속교정’과 같은 방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치료 방법은 일반적인 교정 치료와는 달리 치료가 필요한 곳에만 적용하는 방법으로, 교정 기간이 짧아 부담이 적은 편이다. 또한 불필요한 발치 과정 없이 치료가 이루어져 자연치아를 보호할 수 있고, 비용 면에서도 합리적이다.

교정치료를 통해 가지런하게 개선 된 치열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활한 저작 활동이 가능하게 돼 구강 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다만, 해당 치료를 올바르게 만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우선 충분한 경험을 보유한 곳에서 계획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상악과 하악이 잘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의 경우에는 부분적인 개선이 이루어지는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알맞지 않으므로, 현재 자신에게 필요한 치료가 무엇인지를 확인해 적절한 치료를 적용해야 한다.

치열 개선이 완성된 이후에는 꼼꼼한 사후관리가 함께 이루어져야 가지런한 치열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도우말 :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