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1.08 14:16

이미지 개선 도움, 얼굴지방이식 주의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어김없이 새해가 밝았다. 올해도 적지 않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새해를 맞아 저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잃었던 활기를 되찾으려는 노력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러 가지 주변 상황을 핑계로 잠시 놓았던 자기 관리의 끈을 조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과 고3 수험생 등의 성형 수요가 늘고 있고 최근에는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회복기간 등을 이유로 수술을 고민해왔던 직장인들의 성형 문의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드림성형외과 박이현 원장

얼굴 지방이식은 다른 신체 부위의 지방을 노화 현상 등으로 인해 빠진 얼굴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로, 생기 있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줘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얼굴 부위의 지방은 상안부와 중안부의 피하 지방 조직에서의 소실과 위축이 심한 편인데, 얼굴 지방이식을 통해 이마와 관자놀이, 앞광대, 볼 파임 등을 보완하면 한층 어려 보이는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만족도를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얼굴 지방이식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기타 성형수술에 비해 부작용은 낮지만 생착률에 따라 시술 후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부작용을 낮추고 생착률을 높여 지속기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추출한 자가 지방에서 불순을 제거하고 순수 지방만을 분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경우에 따라 자가혈 세포의 성장인자를 활용하는 PRP지방이식이나 줄기세포 등을 이용한 지방 추출을 진행할 수도 있다.

또한 주입하는 지방의 양에 따라 얼굴형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 전 얼굴 전체의 균형과 이상적인 얼굴형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진행, 자신이 원하는 결과에 근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와 의료진을 선택해야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시술을 기대할 수 있다.

드림성형외과 박이현 원장은 "지방세포의 생착은 시술 후 만족도와 지속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동시에 석회화 현상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과도 직결되는 문제다. 때문에 환자는 순수 지방 추출 등 자신이 선택한 병원의 얼굴 지방이식 프로세스를 사전에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라며 "또한 수술 후 케어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을 선택한다면 체계적인 관리와 부작용에 대한 효과적인 예방 및 대응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