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20.12.31 10:16

'해체' 구구단 하나, 심경 고백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 [전문]

▲ 구구단 하나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오늘(31일)을 끝으로 공식적인 활동이 종료되는 그룹 구구단의 리더 하나가 심경을 고백했다.

하나는 31일 구구단 공식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올려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하나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귀중한 연말에 갑작스러운 소식 전해드리게 됐다"라며 "정말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입을 뗐다.

이어 하나는 "구구단이 첫 무대를 밟고 단짝을 만난 그 날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평생 기억에 남지 않을까 싶다"라며 "구구단 하나로서 멤버들과 활동하며 지나온 날들은 제 인생에 있어 참으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활동 당시를 회상했다.

끝으로 그는 "오늘 하루는 그 동안의 기억들이 한장 한장의 사진들처럼 선명하게 느껴지는 날이었다. 사랑하는 멤버들과 단짝들을 생각하니 한숨이 아닌 웃음이 나는 것에 감사하다"라며 "그동안 구구단의 옆에서 단짝친구처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신 여러분, 온 마음을 다해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편지를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30일 구구단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데뷔 후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구구단이 오는 12월 31일을 끝으로 공식적인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라며 "당사와 구구단 멤버들은 오랜 시간 진중하고 심도 있는 논의 끝에 그룹 활동을 종료하기로 최종 협의했다"라고 팀 해체 소식을 알렸다.

이어 소속사는 "그룹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당사는 멤버들의 음악, 연기 등 다양한 개인 활동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구구단은 2016년 앨범 '앨범 'Act.1 The Little Mermaid'(액트.1 더 리틀 머메이드)로 데뷔했다. 구구단에는 세정, 미나, 나영, 미미, 하나, 해빈, 소이, 샐리가 속해있다. 

 

이하 하나 팬카페 글 전문

Dear. friends 안녕하세요 구구단 하나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귀중한 연말에 갑작스러운 소식 전해드리게 되었네요. 정말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이 커요. 2016년 무더웠던 여름 기억하시나요. 저는 구구단이 첫 무대를 밟고 단짝을 만난 그 날을 아직도 잊을 수 없어요. 평생 기억에 남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구단 하나로서 멤버들과 활동하며 지나온 날들은 제 인생에 있어 참으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고 많은 분들께서 그간의 노력과 힘듦에 대해 아낌없는 격려를 주셨어요. 물론 매일을 웃을 수 만은 없었지만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단짝이 있었기에 더 큰 꿈을 꿀 수 있었고 행복했습니다. 그래서 더욱이 어떠한 말로 마음을 담아 인사를 해야할지 고민이 되었고요. 누구보다 불안했을 상황에 힘이 되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요.

단짝들이 보내주는 메세지에 제가 단단하고 좋은 사람이라 좋아하는 것만으로도 매일이 행복하다고 해주었을 때 되려 제가 더 힘이 났어요. 부족하지만 제가 더 단단한 사람이 되고 힘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은 단짝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는 그 동안의 기억들이 한장 한장의 사진들처럼 선명하게 느껴지는 날이었어요. 사랑하는 멤버들과 단짝들을 생각하니 한숨이 아닌 웃음이 나는 것에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접 만나보지 못하는 게 무척 아쉽지만 건강 유의하시고 꼭 다시 만나길 바라요. 그동안 구구단의 옆에서 단짝친구처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신 여러분, 온 마음을 다해 감사합니다.

그리고 단짝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사랑하고 또 그립습니다. 앞으로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게 제가 더 노력할게요. 사랑해요 단짝. 구구단 하나 드림.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