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0.12.28 14:31

배우 지창욱,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I’m an Artist에 재능기부

▲ 밀알복지재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지창욱이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배우 지창욱이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I’m an Artist>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고 28일(월) 밝혔다.
 
밀알복지재단의 <I’m an Artist>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재능을 세상에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 장애인을 ‘장애인’이 아닌 고유한 개성과 재능을 가진 한 사람으로 봐 달라는 취지다.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한 지창욱은 캠페인 홍보 모델을 자처하며 사진과 영상 촬영에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영상에서는 발달장애인 작가 황진호 씨와 콜라보레이션 작품 ‘라벤더’를 함께 그리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황 씨는 밀알복지재단의 ‘브릿지온 아르떼(BridgeOn Arte)’ 소속 작가로, 작품 활동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펼치고 있다. 
 
지창욱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창욱은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도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하우 유 씨 미(How You See Me?)’ 캠페인에 동참하며 장애아동을 향한 차별과 편견을 멈춰줄 것을 호소한 바 있다.
 
지창욱은 “황진호 작가를 만나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그림을 잘 그리셔서 놀랐다”며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모두가 힘든 상황에 놓여있지만, 예술가들, 특히 브릿지온 아르떼와 같은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경우 더욱 더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다.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이수은 홍보실장은 “장애인이 ‘장애인’이 아닌 ‘이름’으로 불릴 수 있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며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지난 4월부터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갖고 캠페인에 동참해주시는 지창욱 배우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고 밝혔다.
 
지창욱이 참여한 캠페인 <I’m an Artist>는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I’m an Artist> 캠페인을 진행하는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통합’을 목표로 설립된 장애인 복지 전문기관으로, 장애아동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장애인 공동생활시설 등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48개 운영시설을 통해 장애인뿐 아니라 노인과 아동,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외 14개국에서도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