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4.01.20 11:38

포미닛-용감한형제 콜라보레이션 '살만찌고' 음원차트 4개 1위

용감한형제 데뷔 10주년 맞이 음원 프로젝트, 두 번째 주자 포미닛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걸그룹 포미닛이 신곡 '살만찌고'를 발표하며 '음원 강자' 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용감한형제 10주년 앨범 Part2. 포미닛의 디지털 싱글 음원 '살만찌고'가 지난 20일 자정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20일 0시 공개된 포미닛의 '살만찌고'는 발매 9시간이 지난 현재 오전 9시 현재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지니 등에서 음원 추천 없이 실시간 차트 1위를 장악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 포미닛의 '살만찌고' 앨범 재킷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인 멜론에서는 5위를 달리고 있으며, 네이버 뮤직 3위, 다음 뮤직3위,싸이 뮤직,몽키3, 엠넷 등에서 상위권에 랭크 됐다. 멜론 이외에 추천이 없는 상태에서 상승세를 감안할 때 이들 차트에서도 1위 탈환의 가능성이 크게 엿보인다.

포미닛 일부 멤버(허가윤, 현아, 권소현)가 부른 신곡 '살만찌고'는 용감한형제가 작사. 작곡한 미디움템포의 팝 넘버로 포미닛만의 보이스컬러와 심플한 곡 전개와 헤어진 연인을 그리는 여자의 마음을 직설 적이면서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한번 들으면 포미닛의 음색과 멜로디가 기억에 남을 정도로 중독성 강한 곡이다.

2014년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는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한 음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0달 동안 10명의 아티스트들과 매달 신곡 1곡씩 공개 중이며, 앞서 임창정(그렇게 당해놓고)에 이어 포미닛이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한편 용감한형제의 데뷔10주년 앨범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순차적으로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