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4.01.17 12:51

유상무, 첫 디지털 싱글 '잘못했어요' 발매.. 새로운 CCM

3년 전 직접 작사 작곡한 곡, 관계자 "재미있는 가사지만 기도하는 마음으로 만들어"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개그맨 유상무가 CCM으로 첫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

유상무가 부른 CCM '잘못했어요'가 17일 낮 12시 공개됐다.‘잘못했어요’는 유상무가 3년 전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마친 자작곡으로 기존 CCM과는 다른 새로운 장르의 곡이다.

디지털 싱글 ‘잘못했어요’는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 CCM을 대중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쉽게 풀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직설적이며 공감 가는 가사로 젊은 기독교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느끼고 고민하는 문제를 솔직하게 담아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 CCM '잘못했어요'를 내놓은 개그맨 유상무(코엔 제공)

유상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삼년동안 많은 고민 후에... 조심스럽게 나온 앨범입니다! 기독교인으로써 꼭 한번 씨씨엠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그 소원 이룹니다!”라고 웃음기 뺀 심경을 선사했다.

유상무 관계자는 “다소 재미있는 가사라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진지하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CCM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이라고 이해해달라”고 전했다.

CCM 앨범을 내고 싶다는 꿈을 이룬 유상무의‘잘못했어요’는 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