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2.04 09:00

세븐에듀 차길영, KUT 고려대학교 전국 수학학력평가 시험과 업무협약 체결... 해설강의 서비스 제공

▲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대표(우)와 케이유네트웍스 박선옥 대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 혁신 연구기업 세븐에듀는 고려대 기술지주자회사 케이유네트웍스 KUT(약칭, 고려대학교 전국 수학학력평가 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 서비스를 위한 협약식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에듀는 12월 12일(토) 실시하는 제13차 KUT 시험부터 기출문제에 대한 해설 강의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해설 강의는 12월 16일 오후 6시부터 수학싸부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차길영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KUT(고려대학교 전국 수학학력평가 시험)를 준비하는 모든 응시생들이 시험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세븐에듀&수학싸부 대표이자 수학 스타강사인 차길영 대표와 케이유네트웍스 박선옥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세븐에듀 본사에서 진행됐다.

KUT는 2012년부터 11회 차에 걸쳐 실시된 고려대학교 전국 영어, 수학인증시험을 모태로 2020년부터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되는 전국 단위 초·중등 수학학력평가 시험이다.

케이유네트웍스 박선옥 대표는 “본 시험은 선행학습을 지양하며 학생들이 초·중학교 각 단계에서 필요한 성취도 달성 여부를 확인하고, 개별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대로 된 학습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수상 기회를 부여하여 학습에 대한 도전적인 흥미와 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이다”고 전했다.

KUT를 통해 학생들은 해당 학년의 교육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개념과 원리, 창의융합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평가하고 점검해 볼 수 있고 학습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 지침에 따른 학교 수업 진행 단원별로 평가하여 학생이 현재 정상적인 학교 수업과정을 얼마만큼 잘 따라가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별로 학습방향 설정함에 큰 도움이 된다.

전국 단위 평가시험이므로 각 학교, 학원 및 선생님,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객관적인 성적 결과 데이터를 통해 해당 과목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지막으로 세븐에듀&수학싸부 차길영 대표는 “교육발전과 인재 육성에 좋은 기회가 되는 학력평가시험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미래의 훌륭한 인재들이 될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KUT(고려대학교 전국 수학학력평가 시험) 접수기간은 12월 7일까지이며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