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2.03 16:19

드림성형외과, 수능 후 겨울방학 기간 눈성형 문의 높아… 고려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3 학생들의 수능이 끝난 겨울방학은 성형을 많이 하는 시기이다. 수능 후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회복기로 보내기에 적합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눈성형과 코성형은 가장 선호되는 성형수술이다. 

눈성형 중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눈꺼풀 피부의 두께와 지방의 양 등 눈의 조건과 원하는 쌍꺼풀 라인 등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는데, 매몰법은 미세한 바늘 구멍을 통해 쌍꺼풀 라인을 만든다. 첫 수술이고 환자의 연령층이 높지 않다면 조직 제거, 조직 핸들링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고 수술 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여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매몰법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

통상적으로는 인라인, 인아웃라인, 아웃라인으로 쌍꺼풀의 모양을 정하고 있지만, 본인이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하는지, 화려한 라인을 원하는 지에 선호도에 따라 상담을 통해 여러 라인을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짝눈이나 안검하수, 흐릿한 눈매도 함께 교정하고 싶다면 ‘비절개 눈매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눈매교정은 눈뜨는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고 불필요한 지방 및 조직을 제거해 눈매를 또렷하게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흉터를 걱정하는 부분이라면 비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걱정을 덜어도 좋다.

이 밖에도 코성형은 눈성형 만큼이나 많이 거론되는 수술 부위다. 콧대가 너무 낮거나 짧은 코 등은 밋밋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교정 시 만족도가 높다. ‘비개방 코성형’은 육안으로 보이는 코 바깥쪽이 아닌 코 안쪽을 최소 절개하여 수술 후 출혈이나 염증 및 부작용 발생 확률이 낮으며, 절개선이 코 안쪽에 남아 수술 후 외형적으로 발생하는 흉터가 없어 흉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수술이다. 또한 수술 후 회복의 부담이 적으며, 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코 길이를 연장하는 이른바 ‘비개방 비중격 연장술’을 시행하여 짧은 코를 교정할 수 있다.

수능 후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이 시기 성형외과에서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하곤 하는데 단순히 저렴한 이벤트 비용만 보고 수술을 받는 경우 부작용 및 불만족을 겪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은 "최근 성형 수술 후 재수술 문의가 늘고 있는 만큼 첫 수술이 잘 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성형외과를 통해 꼼꼼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