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1.24 14:15

라인 개선 도움 리프팅, 본인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V라인 리프팅이라고 하면 보통 턱 선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곤 한다. V라인이 되려면 우선 갸름한 턱라인을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 턱도 약간 조금 뾰족하게 하고 뼈대와 가까운 턱 살들을 정리를 해주면서 라인을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어주면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로는 사각턱 보톡스가 있다. 턱의 근육을 깨물었을 때 만져지는 딱딱한 부분이 흔히 얘기하는 사각턱보톡스를 맞는 근육이다. 씹을 때 작용하는 근육으로서 이 곳에 보톡스를 맞게 되면 3~4주에 걸쳐서 근육의 볼륨이 줄어드는데, 양쪽 턱 끝의 볼륨이 줄어들면 얼굴이 갸름해지게 하는 원리이다.

▲ 라띠엔느의원 길선령 원장

턱 살이 많을 경우에는 턱 라인이 두툼해 보이기 때문에 턱 선을 정리해 주면 날렵해 보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윤곽주사는 피하지방을 녹여줘서 조금 더 달라붙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그 외에 턱 끝이 조금 각이 지는 경우에는 턱 끝에 필러를 해주면 라인이 부드러워지면서 인상이 세련돼 보이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큐플러스리프팅(리니어펌), 슈링크리프팅, 울쎄라리프팅과 같은 초음파리프팅이 있는데, 피하지방을 녹여주고 피부에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녹는 실과 굵은 실 등을 넣어서 당기는 실리프팅으로 머리카락보다 가늘고 짤막한 실을 촘촘하게 넣어주는 그물실리프팅이 있는데, 실이 피부를 잡아주면서 턱 선과 턱 뼈 쪽으로 살을 달라붙게 유도한다. 

부산 라띠엔느의원 길선령 원장은 “그물실리프팅의 장점은 부작용을 최소화해 과거 실리프팅에 대한 두려움과 멍이나 통증, 붓기 등에 대한 불편감을 호소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술"이라며 “V라인 리프팅은 한 가지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서 개인마다의 얼굴과 형태에 맞추어서 시술을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