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0.28 09:38

[칼럼] 여러 부담을 줄여볼 수 있는 ‘최소절개임플란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식립 치료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 만큼 바람직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올바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황에 맞지 않은 치료를 적용하게 되었다면, 사용 시 여러 불편함이 발생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어 부담이 가중 된 재수술이 불가피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비효율적인 치료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올바른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의 상실이 발생하여 기능성의 부재가 발생한 경우, 기능성을 되찾기 위해 실시하는 식립 치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 한진환 강남유닉플란트치과 원장

특히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 이라든지 치료에 대한 두려움이 큰 분들은 일반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여러 치료 방법 중 컴퓨터를 이용하여 시술 경로를 파악하는 치료 방법인 ‘최소절개임플란트’가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치료는 일반적인 식립 치료와는 달리 본격적인 치료를 진행하기에 앞서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시술을 바탕으로 시술 경로를 계획하기에 필요한 부분에만 절개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치료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통증을 줄여볼 수 있으며 회복이 빠른 편이어서 여러 부담을 줄여볼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은 더욱 정교하고 세심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을 갖고 있는 분들 또는 일반적인 식립 치료의 적용이 어려운 분들이 선택해볼 수 있는 방법이다. 치아의 상실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라면 해당 치료를 통해 기능성을 회복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식립의 경우 진행하는 과정만큼이나 치료가 끝난 뒤 관리하는 과정도 중요하므로, 전체적인 치료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계획적으로 치료가 진행되어야 경제적인 면에서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만큼, 여러 만족감을 충족할 수 있는 치료를 만나고 싶다면 상황에 알맞은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한진환 강남유닉플란트치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