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오정택 기자
  • 음악
  • 입력 2013.12.31 16:37

동방신기-걸스데이, 새해벽두 'Something(썸씽)' 동명 신곡 대결

각각 정규 7집과 미니앨범 발표, 2014년 첫 1위는 누구?

[스타데일리뉴스=오정택 기자] 그룹 동방신기와 걸스데이가 새해 같은 제목의 신곡으로 컴백한다.

동방신기와 걸스데이는 오는 1월 각각 정규 7집과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두 그룹이 발표를 앞둔 타이틀곡 제목은 'Something(썸씽)'이다.

먼저 동방신기는 새해 첫날 오후 6시, SMTOWN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SMTOWN 등을 통해 정규 7집앨범 타이틀 곡 'Something'의 뮤직비디오를 게재 하면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건다.

'somethihing'은 라스베이거스의 빅밴드 쇼를 보는 듯한 화려하고 변화무쌍한 무대가 연상되는 현대적인 구성의 스윙 재즈곡이다. 세상 모든 여자들이 나를 원해 피곤하다는 왕자병에 걸린 남자가 'Somethong(어떤 것)'을 가지고 있는 여자를 만나 빨리 다가와 주기를 바라는 가사가 담겼다.

▲ 2014년 새해 같은 이름의 신곡으로 컴백하는 동방신기와 걸스데이 (SM 엔터테인먼트, 드림티 엔터테인먼트 제공)

걸스데이는 오는 1월 3일 히트곡 제조기 이단옆차기의 프로듀싱으로 만들어진 3번째 미니앨범을 들고 컴백한다. 지난 30일 걸스데이 공식 트위터에 공개된 티저영상에는 신곡 'Something'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눈부신 각선미에 뇌쇄적인 표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섹시함을 느낄 수 있다.

걸스데이의 소속사 관계자는 "이단옆차기가 걸스데이와 함께 작업하며 실력과 외모 모두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그룹으로 2014년 최고의 걸그룹이 될 것이라고 했다"며 "걸스데이도 이단옆차기에 히트곡 릴레이에 동참하고 싶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한편 걸스데이는 2014년 1월 3일 컴백 쇼케이스와 함께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비슷한 시기 같은 제목의 신곡 'Something'으로 컴백하는 동방신기와 걸스데이가 새해벽두 가요계를 이끄는 대세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