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영화
  • 입력 2020.08.05 11:54

[S종합] “코믹+스릴”... 나문희X이희준 ‘오!문희’, 우당탕탕 농촌 수사극 ‘완벽 모자 케미’

▲ 나문희, 이희준 (CGV아트하우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나문희와 이희준의 모자 케미스트리를 엿볼 수 있는 영화 ‘오! 문희’가 베일을 벗었다.

5일 오전 영화 ‘오! 문희’의 제작보고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문희, 이희준, 정세교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정세교 감독은 “캐스팅이 확정됐을 때 환상적이었다. 이런 배우들과 함께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고 ‘오! 문희’로 첫 장편 영화 데뷔를 한 소감을 밝혔다.

▲ 정세교 감독, 나문희, 이희준 (CGV아트하우스 제공)

‘오! 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엄니 오문희(나문희 분)와 물불 안 가리는 무대뽀 아들 두원(이희준 분)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이다.

나문희는 특유의 맛깔나고 에너지 넘치는 연기로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오문희를 소화한다. 나문희는 “문희는 기억력이 깜박깜박 하지만, 통찰력이 뛰어난 부분이 있다. 양면성이 있는 할머니”라고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한 뒤 “대본이 정말 재미있었다. 한 호흡에 술술 읽었다. 코믹하고 스릴이 있더라”라고 출연 계기를 전했다.

▲ 나문희 (CGV아트하우스 제공)

정세교 감독은 “‘오! 문희’를 쓸 때부터 꼭 나문희 선생님이 하셨으면 좋겠다는 소망이 있었다. 제가 부탁드렸을 때 한다고 해주실까 싶었는데, 한다고 하셨을 때 방에서 소리를 질렀다”라고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에 이희준은 “감독님이 처음에 이 작품을 쓸 때부터 나문희 선생님을 생각하고 써서 제목이 '오! 문희'였다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이희준은 무대뽀 아들 황두원으로 분해 친근하고 현실적인 연기를 선사한다. 이희준은 “충청도 시골에서 일어난 일이라 연기하는 동안 충청도 사투리를 쓰는 게 어렵긴 했는데 선생님과 함께하는 동안 배워가며 촬영했다”라고 말했다.

▲ 이희준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어 이희준은 “두원은 돌싱남인데 6살 난 딸과 어머니를 모시고 산다. 그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연기를 하면서 느꼈다. 나라면 버틸 수 있을까 생각했다”라며 “모든 가장은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나문희와 이희준은 찰떡 모자 케미로 시선을 끌었다. 이희준은 “선생님이 정말 따뜻하시고 배려를 해주신다. 촬영하는 내내 저는 물론 스태프들에게도 말을 놓지 않으시더라”라고 말했다.

정 감독은 “두 배우분이 저보다 캐릭터 해석을 열심히 해주셔서 이렇게 말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현장에서 놀고먹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 나문희, 이희준 (CGV아트하우스 제공)

나문희는 이번 작품을 위해 본인의 의상을 입고, 트렉터를 운전하는 등 다양한 도전을 했다. 이와 관련 나문희는 “제 의상은 물론, 살아계신 친정어머니의 의상, 그리고 두원(이희준 분)의 바지라고 생각하고 남편의 바지도 섞어서 많이 입었다”라며 “높은 나무에 올라가고, 머드팩도 하고, 뛰는 게 힘들었다”고 전했다. 

이에 이희준은 “트렉터가 그렇게 큰 줄 몰랐다. 농촌에 살지 않으니 그렇게 크고 무서울지 몰랐는데 그걸 운전을 하시더라”라며 “영화를 보시면 알겠지만, 나문희 선생님의 카 액션도 있다. 다른 차를 뒤집어 버린다”고 설명해 기대감을 높였다. 나문희는 “감독님이 스펙타클한 걸 좋아하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감독은 “극장에 오셔서 두 배우가 어떤 연기를 했는지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영화 ‘오! 문희’는 오는 9월 2일 개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