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7.27 11:03

수술 없이 가슴 처짐 개선 도움 ‘한방가슴성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체중조절로 인한 컵 사이즈 감소 혹은 모유 수유 후 가슴 처짐 등 가슴 콤플렉스를 겪는 여성들이 있다.

이때 많은 여성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런닝,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지 않은 채 뛰는 운동을 하게 된다면 가느다란 섬유조직인 쿠퍼 인대의 손상에 주의해야 한다. 쿠퍼 인대는 한번 손상될 시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운동 시 스포츠 브라를 필히 착용하는 등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가슴 처짐의 원인은 무엇일까. 가슴이 중력의 영향을 받으면서 가슴을 구성하는 쿠퍼 인대가 늘어나 콜라겐과 지방이 줄어들게 된다. 결국 피부조직이 탄성을 잃어 처진 가슴을 유발한다. 중력뿐 만 아니라 나쁜 습관으로 인해 가슴 처짐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가슴은 유선 및 섬유조직이 전체의 75%를 이루고 있고 나머지는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체중변동에 민감하다. 체중변동이 잦을수록 가슴 처짐이 발생하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가슴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슴 보형물 삽입수술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가슴성형은 단기간에 가슴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면마취를 통한 보형물 삽입으로 이루어져 부담감이 높다. 회복기간이 길고 신체 염증반응, 구형구축, 절개부위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한편 가슴성형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가슴의 볼륨과 탄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한방가슴침은 자가조직 증식의 원리를 이용하고 의료용 녹는 실인 매선을 사용하며 가슴 유선과 가슴의 근조직을 자극해 매선이 녹는 과정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합성되어 가슴의 탄력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준다. 비 수술 시술인 한방 가슴 주사의 경우에는 한방 약침을 조합한 주사제로 가슴조직의 재생력을 강화를 돕는다. 

한방 가슴침과 병행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물론 개인마다 체형과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유선의 발달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이 필요해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림하방병원 정미림원장은 ‘한방 가슴성형시술은 가슴의 혈 자리와 유선 조직을 자극해 의료진의 정확한 지침력이 매우 중요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본인의 건강상태와 식습관, 수면습관, 생활패턴 등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