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큐브, 中 대표 음원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독점 음원 공급 및 공동 프로모션 계약 체결

▲ 큐브 엔터테인먼트, 왕이윈뮤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중국 대표 음원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함께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큐브 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는 오늘(2일) 중국 왕이윈뮤직과 75억원 규모의 음원 콘텐츠 라이선스 독점 및 큐브 소속 아티스트와 큐브의 IP를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왕이윈뮤직은 약 9억 명에 달하는 음원 사용자를 확보한 중국 대표 음악 온라인 플랫폼으로 한국 아티스트들에 대해서도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왕이윈뮤직은 중국의 넷이즈 그룹 산하로 텐센트 뮤직과 함께 중국 음원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중국 최대 IT 공룡 3인방 중 2개의 회사인 바이두와 알리바바 그룹이 출자한 음원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특히, 이번 계약은 단순한 음원 공급이 아니라 중국 내 큐브 소속 아티스트의 프로모션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의미를 담고 있어 향후 큐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안우형 대표는 “단순한 음원 독점 공급의 의미보다는 양사 간 전략적 제휴의 의미가 큰 계약으로, 왕이윈뮤직도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여 향후 아티스트들의 프로모션 및 공동 IP 개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향후 공연, 매니지먼트 계약 등 아티스트 및 큐브 IP를 활용한 후속 실행 계약들이 계속 이어질 것이며 이와 동시에 매출도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