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임보오 기자
  • 방송
  • 입력 2013.12.02 09:23

'K팝 스타3' 국경 초월 천재 총집합, 훈남 요리사부터 천재자매까지

15세 미국 교포 샘김, 농촌아이들 등 다양한 실력으로 안방접수

[스타데일리뉴스=임보오 기자] 지난 1일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3'(이하 'K팝 스타3')에서는 한국-중국-미국 등 국적을 뛰어넘는 다양한 천재들이 나타나, 각기 다른 음악적 감성으로 눈 뗄 새 없는 박진감 넘치는 무대를 꾸몄다.

무엇보다 미국 시애틀에서 온 15살 샘김의 등장에 모든 시선이 쏟아졌다. 어린 나이에 수준급의 기타실력을 갖춘 것은 물론 타고난 음악적 감각을 선보였다. 샘김이 에이모스리의 'Sweet Pea'에 이어 게이브본독의 'StrongerThan'를 불러내자 유희열은 "음악적 천재가 있다면 샘김 같은 사람이다", 박진영은 "리듬감, 소울, 자기만의 해석, 부족한 게 없다", 양현석은 "TOP3 예상한다. 'K팝 스타' 역대 기타연주 참가자 중 최고였다. 춤추고 싶은 무대였다"라고 극찬하며 만장일치 합격을 이뤘다.

중국판 'K팝 스타'인 'C팝 스타'의 TOP10 진출자이자, '훈남' 요리사로 이름을 떨치던 야오 웨이 타오 역시 놀라운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했다. 시크릿 가든의 'You Raise Me Up'을 부드러운 중저음으로 불러냈다. 유희열은 "프로 발라드 가수도 힘들어 하는 1절 맨 처음을 완벽히 구사했다"라고 극찬했으며, 박진영과 양현석 역시 만족감을 드러냈다.

▲ 'K팝 스타3'에서 국경을 초월한 천재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출처:SBS 방송캡처)

여성 참가자들의 강세는 여전했다. 온몸으로 리듬을 타며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Valerie'를 열창한 장한나는 양현석으로부터 "몸 전체로 그루브를 탄다. 이하이를 처음 봤을 때 그 느낌이다"고 찬사를 들었고, 유성은의 '이대로 멈춰'를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로 불러낸 남영주는 박진영에게 "이제껏 심사 보면서 척추가 흔들린 적은 처음"이라는 평을 들으며 합격을 받았다.

또한 14살, 13살의 연년생 자매인 이채연-이채영은 각각 순순한 음색의 노래와 환상적인 춤 실력으로 양현석-박진영-유희열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박진영은 "'펄 시스터즈' 이후 가장 가능성이 뛰어난 자매다"라고 미소를 감추지 못했으며, 양현석 역시 "노래하면서 타는 그루브가 기존 가수 못지않다"라고 호평했다. 신기한 듯 지켜보던 유희열은 "넋을 놓고 봤다. 나중에 안테나 뮤직에서 보자"라고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가능성을 보이며 아슬아슬하게 다음 기회를 획득한 참가들의 무대도 깊은 감동을 이끌어 냈다. 지난 '시즌2' 본선 1라운드에서 박진영에게 "노래 처음부터 배워라"라는 지적을 받고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류지수가 결국 박진영의 합격을 이끌어 낸 것이다.

극도의 긴장감을 알아봐 주는 유희열의 위로에 눈물을 보이는 류지수의 모습이 보는 이들을 애잔하게 만들었다. 잭슨 파이브의 'Who's loving you'를 부른 김영은은 "기술점수 90점에, 예술 점수 0점이다"라는 박진영의 혹평으로 탈락위기에 처했지만, "때로는 기술이 예술을 만들어내기도 한다"라는 유희열에게 가능성을 인정받아 본선 2라운드 진출 기회를 얻었다.

그런가하면 음악을 즐길 줄 아는 '농촌아이들(황인수-이정진-조주영)'의 등장에 세 심사위원은 폭소했다. 황인수는 직접 타악기 '카혼'을 제작할 정도로 열정이 뛰어났지만, 마룬5의 'Sunday Morning'과 조용필의 단발머리 두곡을 부르는 내내 박자를 제대로 맞추지 못했던 것이다.

천진한 농촌아이들의 모습에 박진영은 웃다 못해 눈물까지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농촌아이들'은 보컬 이정진의 가능성과 팀이 주는 유쾌함으로 다음 라운드 진출권을 얻어냈다.

한편, 2회 분 방송 말미에는 양현석-박진영-유희열로부터 만장일치 탈락을 얻은 참가자와 세 심사위원의 감탄사를 이끌어내는 참가자가 예고돼 궁금증을 높였다. 3회 분은 오는 8일 오후 4시 55분 SBS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