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3.11.20 10:58

엑소(EXO) 시우민, '바리스타' 자격증 도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국내는 물론 아시아를 종횡무진하며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세 그룹 EXO의 멤버 시우민이 바리스타에 도전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더 셀러브리티'는 커피마니아로 알려진 바리스타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던 시우민의 바람에 따라 일일 바리스타 체험의 기회를 제안했다.

▲ 바리스타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던 엑소 시우민이 바리스타 체험에 임했다. (더 셀러브리티 제공)

먼저, '더 셀러브리티'는 시우민의 바리스타 도전을 위해 세계에서 인정받은 한국바리스타협회의 전문 바리스타 유태운씨를 멘토로 선정하여 체험의 전 과정을 도왔다. 시우민은 원두를 직접 고르고, 로스팅된 원두를 갈아 에스프레소를 내리고 우유거품과 에스프레소를 이용해 라떼아트를 성공해 냈다. 또한, 현장에 있는 스태프들 모두에게 직접 만든 라떼를 제공하는 등 처음 도전하는 바리스타 체험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시우민은 “처음부터 끝까지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니 커피의 진정한 매력에 더욱 빠지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언젠간 꼭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고 작은 카페를 여는 것을 꿈꾸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우민의 바리스타 도전기와 바리스타 유태운과 함께 개발한 독특한 커피 레시피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매거진 '더 셀러브리티' 1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