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피플
  • 입력 2013.11.14 16:27

공유, 유니세프 아동권리 대표로 임명.. 20일 임명장 수여

아동 권리 수호자로 다양한 활동 참여, 공익광고 촬영 등 활동 펼쳐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배우 공유가 아동 인권을 지키는 유니세프 아동권리 특별 대표로 공식 임명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오는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24주년 기념일을 맞아 한국위원회 회의실에서 공유에게 아동권리 특별대표 임명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영화 ‘도가니’를 통해 장애 아동의 인권 문제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게 했던 공유는 앞으로 193개 나라의 지지를 받은 범세계적인 인권조약인 ‘유엔아동권리협약’이 명시하고 있는 아동의 생존과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보호하는 권리 수호자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유니세프의 아동권리사업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아동권리가 침해당하는 지구촌의 어려운 나라를 직접 방문해 실태를 알리는 활동도 하게 된다. 

▲ 유니세프 아동권리 특별 대표로 임명된 공유(매니지먼트 숲 제공)

공유는 “4년 전 영화 '도가니'를 통해 장애아동의 인권이 무참하게 짓밟히는 현실에 분노했고, 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주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지 실감했다. 유니세프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일하는 곳이라 관심을 갖고 있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활동을 하게 돼서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별대표 임명에 앞서 공유는 아동 참여권을 주제로 한 유니세프 공익광고에 출연해 “아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어린이의 말을 들으면 더 행복한 세상이 열립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으며, 이 광고는 오는 16일부터 극장과 케이블 TV를 통해 상영된다.

공유는 유니세프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개최하는 '유엔아동권리협약 기념세미나'를 위해 영상 메시지를 전하고, 장애아동의 권리를 보장한다는 선서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