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소가영 기자
  • 동영상
  • 입력 2019.12.30 15:57

CJ ENM 허민회 대표, "'프로듀스' 조작 죄송, '아이즈원' '엑스원' 활동 재개 지원하겠다"

[스타데일리뉴스=소가영 기자] CJ ENM 허민회 대표가 ‘프로듀스X101’ 조작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 센터에서 Mnet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이날 허민회 대표는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순위 조작으로 피해를 받은 분들에게 금전적 보상은 물론, 향후 활동까지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라며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 죄송하다”고 머리를 숙였다.

▲ CJ ENM 허민회 대표가 진심어린 사과와 함께 머리를 숙였다 ⓒ스타데일리뉴스

이어 "데뷔라는 꿈 하나만으로 모든 열정을 쏟아낸 많은 연습생들이 받은 상처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정말 미안하다. 소중한 시간을 쪼개 문자 투표를 하는 등 프로그램을 응원해준 시청자들에게도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변명의 여지 없이 잘못이다. 사죄드린다. 어떤 조치도 충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 지금이라도 잘못을 바로잡고 피해자들의 상처를 보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사태의 모든 책임은 저희에게 있으며, 아이즈원과 엑스원 멤버들의 활동 재개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지원하겠다. 멤버들이 겪고 있을 심적 고통과 부담감, 그리고 이들의 활동 재개를 지지하는 많은 팬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아이즈원과 엑스원은 빠른 시일 내에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두 그룹의 향후 활동을 통해 얻는 엠넷의 이익은 모두 포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CJ ENM 소속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리즈의 투표를 조작해 업무방해 및 사기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이들은 시즌 1∼4 생방송 경연에서 특정 기획사의 연습생이 최종 데뷔할 수 있도록 시청자 유료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연예 기획사 관계자들로부터 수차례에 걸쳐 수천만 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