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9.12.17 10:07

대학로 화제의 연극 '뷰티풀 라이프', 2019 제9회 대한민국 한류대상 '순수문화대상' 수상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대학로 화제의 연극 '뷰티풀라이프'가 지난 13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진행된 ‘2019 제 9회 대한민국 한류대상’에서 연극/뮤지컬 부문 ‘순수문화대상’을 수상했다. 

▲ 연극 '뷰티풀 라이프' 공연 사진 (지안컴퍼니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한국문화산업포럼 주관의 ‘대한민국 한류대상’은 한 해 동안 한류 문화, 산업, 학술 포럼, 관광 등 전 분야에 걸쳐 두드러지게 활동 및 기여한 국내외 대상자들을 발굴하는 뜻 깊은 연간 행사다. 

2019 대한민국 한류대상의 타 분야에서는 아이돌 걸그룹 AOA, 아이돌 걸그룹 버스터즈, 배우 김소연, 배우 조여정 등이 수상했으며 그 외 다수의 참석자가 자리를 빛냈다. 
 
연극/뮤지컬 부문 ‘순수문화대상’은 국내외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의 국위 선양을 한 우수 콘텐츠에 수여되는 상으로, 연극 '뷰티풀라이프' 제작기획사인 (주)지안컴퍼니의 김승민 대표이사가 한류대상 순수문화대상 연극/뮤지컬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승민 대표이사는 “관객들의 넘치는 사랑 덕분에 '뷰티풀라이프'가 수상의 영광을 얻은 것 같아 감사드린다”며 우리나라의 공연 분야가 세계로 더욱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연극 '뷰티풀 라이프' 대한민국 한류대상 '순수문화대상' 수상 (지안컴퍼니 제공)

대학로 JTN아트홀 4관에서 진행 중인 연극 '뷰티풀라이프'는 예매처 관람평점 9.8점으로 1위를 기록하며 2016년 10월부터 현재까지 오랜 기간 오픈런으로 진행하며 대학로에 굳건히 자리매김한 2인극 공연이다. 해당 극의 주요 내용은 철없는 젊은 커플의 첫 만남에서부터 그들이 가정을 이루고 세월이 흘러 노부부가 되기까지의 인생의 희로애락과 부부간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세대를 불문하고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가슴 한켠이 따듯해지는 연극”이라는 관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극 사이사이 삽입된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 변진섭의 ‘너에게로 또 다시’, 조용필의 ‘그 겨울의 찻집’ 등의 추억의 명곡들 또한 작품 감상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제작기획사 (주)지안컴퍼니의 또 하나의 작품, 연극 '발칙한 로맨스' 또한 JTN아트홀 2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L 코리아 크루였던 배우 김민교 극작/연출의 '발칙한 로맨스'는 첫사랑과의 재회, 추억에 대한 회상과 아련함을 다루고 있어 이번에 수상한 연극 '뷰티풀라이프'와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연극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