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임보오 기자
  • 피플
  • 입력 2013.10.23 10:09

이문세, 네팔 아이들에게 '학교 지어주기' 정준호와 의기투합

[스타데일리뉴스=임보오 기자] 가수 이문세가 네팔 아이들을 위한 학교 지어주기 봉사활동을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네팔지역 학교 건립은 이문세가 직접 만든 네팔지역 학교 건립 프로젝트 'Never Ending Dreams'의 일환으로 펼쳐졌다. 이문세는 지난 추석 연휴를 이용해 배우 정준호와 함께 고산 아이들을 위해 '희망의 학교'를 직접 지어주고 오는 11월 말 준공을 목표로 네팔 랑탕 지역에 학교를 건립하는 등 본격적인 네팔돕기에 나섰다.

▲ 네팔에서 집 지어주기 봉사활동을 하는 이문세와 정준호 (무붕 제공)

네팔과의 인연은 지난 2004년 엄홍길 대장과 함께 히말라야를 찾았던 이문세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작은 산상 음악회'를 열면서 시작됐다. 이때 일행의 짐을 옮기기 위해 만난 아이의 꿈이 공부라는 말에 이문세는 그 이후로 '설레발 마운틴'이라는 모임을 만든 후 2008년 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라당지역에 작은 학교를 지어 주었다. 
 
올해에는 사랑의 밥차를 십여 년간 운영하며 봉사를 펼친 정준호와 네팔 오지에 도서관 1,000개를 짓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진작가 김형욱까지 가세 이문세의 제안으로 의기투합해 네팔의 학교 지어주기 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한, 후원으로 무학의 최재호 회장이 학교 건립을 위한 비용 전액을 후원했다.
 
올해 가수 데뷔 30주년을 맞아 전국투어 공연을 펼치고 있는 이문세는 "우리가 가진 풍족함이 부끄럽고, 그들이 가진 순수함이 부러운 곳이 바로 네팔"이라며 "특히 열악한 교육환경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줘 아이들에게 희망이 된다면 그 어떤 여행보다 값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힘겹게, 등짐 지고, 삽질하고, 며칠씩 씻지도 못했지만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다" 라고 전했다.
 
이문세는 새롭게 건립될 학교 도서관에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책 모으기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기부된 영어책은 오는 11월말 예정된 준공식에서 네팔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