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수빈 기자
  • 문화
  • 입력 2019.08.19 20:18

[유민주의 디저트 노트] #3.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아보카도 바게트 샌드위치’ recipe

[스타데일리뉴스=박수빈 기자]

▲ 유민주 파티시에의 디저트 노트

한참 전 이야기지만, 멋진 언니들의 뉴욕라이프를 보여준 미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아침도 점심도 아닌 시간에 먹는 밥, 그 이름도 유명한 ‘브런치’를 먹는 문화가 함께 유행을 했죠. 이제는 누구에게나 낯설지 않은 문화가 되었어요.

그동안 많은 브런치 수업에서 “제발 브런치로 이 메뉴 팔아줘!”라는 애원에 가까운 칭찬을 들었던 브런치 메뉴를 소개할게요. 바로 아보카도 바게트 샌드위치에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도 좋은 아보카도는 나트륨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현대인들의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과일 중 하나이죠. 아보카도와 바게트 빵을 이용해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세요. 카나페처럼 빵 한장 으로 만드는 오픈 샌드위치는 탄수화물 부담을 덜고 야채나 단백질을 올려 영양소를 풍성하게 챙길 수 있답니다.

바쁜 아침이지만 제대로 맛있게, 멋스럽게 먹고 싶을 때 추천드릴게요. 평일의 피로를 주말에 푸는 직장인, 늦잠 자고 있는 부인 혹은 남편을 위해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잠깐, 아주아주 맛있는 바게트 빵을 준비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유민주 파티시에의 디저트 노트 #3. ‘아보카도 바게트 샌드위치’
 

▲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아보카도 바게트 샌드위치’ recipe

[재료]
바게트 1개, 아보카도 2개, 토마토 2개, 양파 1/2개, 소금 작은 1작은술 5g, 후추 1작은술 5g, 올리브유 1작은술 5g

⋅바게트는 어슷하게 썬다.
⋅아보카도는 만들기 직전에 껍질을 까고 씨를 제거한다.

[레시피]
(1) 잘 익은 아보카도 과육을 스푼으로 으깬다.
(2) 토마토와 양파를 굵게 다져서 으깬 아보카도와 섞는다.
(3) 2에 소금, 후추, 올리브유를 넣고 잘 섞는다.
(4) 바게트 위에 듬뿍 올린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