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7.04 10:00

넓은 모공ㆍ여드름 흉터 치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드름이 오래 나게 되면 다양한 모양의 흉터와 넓은 모공이 장기간에 걸쳐 자리잡게 된다. 이와 같은 여러 흉터와 넓은 모공은 일상생활에서 고민과 스트레스를 안겨줄 수 있다. 

▲ 대구 로제피부과 중앙점 이완 원장

코팩과 모공에 효과적이라는 스크럽제 등 늘어난 모공에 좋다는 제품들이 있지만, 이런 제품들로 효과를 보기 어렵다면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동안 피부과에서는 흉터와 모공을 호전시키는 시술로 피부층을 깎아내고, 열 손상을 주어 새살을 돋게 하는 프락셀 레이저를 주로 사용해왔다. 

최근에는 ‘피코 프락셀’ 시술이 모공과 여드름 흉터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피코 프락셀’은 피코초(1조분의 1초) 단위의 조사 속도를 가진 피코 레이저에 레이저 제조사마다 MLA, DOE 모드를 장착하여 진피층에 열 손상이 아닌 레이저 빔의 광학적 폭발(laser induced obtical break down)을 유발하여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합성하는 기술이다.  

대구 로제피부과 중앙점 이완 원장은 “해당 시술은 흉터의 깊이와 형태 및 모공의 크기, 개개인마다 다른 유/수분 밸런스와 색소 타입에 따라 치료 예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