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6.27 18:31

보톡스-필러, 주의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보톡스•필러는 주름 개선 등 피부 미용과 성형 용도로 사용된다.        

이 때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를 정확히 알아두어야 시술을 받을 때 혼란을 줄일 수 있다. 보톡스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된 부위에 주입하여 퇴축 효과를 보거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종아리, 승모근, 팔뚝 등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기 쉬운 곳, 또는 주름이 쉽게 생기는 이마, 미간, 눈가, 입가, 목 등 얼굴 주름 개선에 쓰인다. 

이에 비해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을 이용해 주름 또한 함몰된 피부에 주입함으로써 주름개선, 볼륨감, 입체감을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콧대가 낮아서 고민이거나 이마가 푹 꺼져 고민인 경우에 적합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 미체로의원 김정휴 원장

이처럼 보톡스와 필러는 성분도, 목적도 다르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 자신이 개선하고자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시술 후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다. 또한 시술 시 저렴한 비용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개인의 얼굴 구조와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을 모두 고려해 체계적으로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체로의원 김정휴 원장은 "요즘 미용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이 갖고 있는 고유의 이미지를 과도하게 헤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며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어떤 시술이 적합한지, 얼마나 주입을 하는 게 적절할지 등을 미리 알아보고 시술을 결정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보톡스와 필러는 대중화된 미용 시술이지만, 부작용 또한 무시할 수 없다. 보톡스 시술 후 내성이 생기거나 근육이 마비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통해 정품 보톡스를 적정량 주입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필러 시술 후에는 염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 이외에도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혈관 및 근육 손상, 이목구비와의 부조화 등을 예방하기 위해선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