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5.22 10:40

엠보눈썹,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진행돼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눈썹은 인상을 좌우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 미국 매사추세츠 대학에서의 재밌는 연구를 진행했는데 그 결과가 흥미롭다. 연구팀은 익숙한 사람의 얼굴 사진에서 눈이나 눈썹을 지운 다음 누군지 알아보는 실험을 했는데, 눈썹을 지웠을 때 해당 인물을 알아보는 것이 더 어렵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눈과 눈썹 중 얼굴을 알아보는데 눈썹의 영향이 더 큰 것이다.      

▲ 미케이의원 노영근 대표원장

눈썹의 털은 평균 500개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보다 소중하다. 피부 면적당 머리카락보다 숫자도 적고 자라는 속도는 50%밖에 되지 않는다. 눈썹 손질이 신중해야 하는 이유다. 이러한 눈썹은 본심을 드러내는 비밀의 부위이기도 하다. 얼굴에 있는 표정근육들이 모두 연결되어 있어 눈썹을 포함한 미세 표정이 생기기 때문이다. 여러모로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눈썹이다.   

이처럼 눈썹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됨에 따라 눈썹반영구와 눈썹문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국내 한 서베이에 따르면, 반영구 문신에 대한 이미지는 신체 다른 곳에 대한 문신보다 긍정적이라는 응답이 많았다. 아이라인, 눈썹, 헤어라인 등의 미용학적 반영구문신은 계속해서 증가 추세다.  

이러한 눈썹(Eyebrow)문신을 찾는 사람들은 눈썹 숱이 없거나 반쪽인 경우, 눈썹이 뚜렷하지 못한 경우, 빠르고 간편한 눈썹화장을 원하는 경우, 변색되었거나, 잘못된 눈썹문신을 교정하고 싶은 경우, 기존에 반영구눈썹을 받았으나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꾸고 싶은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찾는다.  

최근 눈썹문신을 찾으시는 사람들이 연예인 닮은 눈썹문신이나 일자눈썹 등 최신 유행하는 디자인을 선호한다. 하지만 얼굴형이 다 다르듯이 눈썹모양도 본인에 맞는 모양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춘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얼굴형이나 눈썹근육 등을 토대로 내 눈썹처럼 자연스럽게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영구화장은 처음 시술 시 무조건 진하게 하기보다는 내 것처럼 자연스럽게 되도록 연하게 한 뒤 여러번 리터치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엠보기법, 부위별 맞춤 시술 콤보기법, 풍성한 눈썹으로 가꿔줄 수 있는 4D기법 등 다양한 기법으로 개인별 맞춤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곳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또 시술 후에는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통해 더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느낄 수 있다.      

미케이의원 노영근 대표 원장은 “반영구 화장은 한 번 시술로 인해 장기간 유지되는 것이기 때문에 경력 및 노하우가 가장 중요하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제각각 다르듯이 눈썹모양,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등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장 자연스러운 반영구를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의료기관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