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사회
  • 입력 2019.05.08 19:06

경찰, '성매매 알선·횡령 혐의' 승리-유인석 구속영장 신청

▲ 승리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경찰이 빅뱅 전 멤버 승리(29)와 유리홀딩스 전 대표 유인석(34)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8일 승리와 유인석에게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등 혐의를 적용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승리와 유인석은 2015년 일본인 투자자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클럽 버닝썬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관계자는 "두 사람이 서로 공모해 성 접대와 횡령 등을 저지른 것 추측 중"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유인석 전 대표는 일본인 투자자 A회장이 방한하자 성매매 여성을 부르고 대금을 알선책 계좌로 송금했다. A회장의 일행 중 일부가 성매수를 한 사실이 포착됐으며, 접대 자리에 동원된 여성들 또한 실제로 성매매가 이뤄졌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경찰은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린 승리의 생일파티에서도 성접대가 있었다는 의혹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승리 측이 해당 여성들의 여행경비를 모두 부담했기에 이 비용을 성매매 관련 대가로 의심 중이지만, 승리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경찰은 승리와 유인석을 포함한 총 7명이 클럽 버닝썬의 자금 20억여 원을 빼돌린 것으로 파악했으며, 주점 몽키뮤지엄과 관련된 유리홀딩스 법인 자금을 개인 변호사 비용으로 지출한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승리와 유인석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