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5.03 09:00

얼굴흉터치료, 충분한 시간 갖고 꾸준히 노력 기울여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누구나 어렸을적에 놀다가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져서 생긴 흉터를 하나쯤은 갖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흉터부위가 얼굴이나 노출이 잘 되는 팔, 다리에 있다면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특히 어릴 적에는 신경이 덜 쓰였을지라도 나이가 들수록 사람을 자주 만나게 되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심한 경우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져 사회생활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      

▲ 굿성형외과 최성안 원장

일상 생활에 불편을 느낀다면 얼굴흉터치료를 통해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얼굴흉터치료를 포함해 모든 흉터치료는 기간이 오래될수록 좋지 않은데, 빨리 치료할수록 치료기간이 단축되고 비용도 줄어들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골든타임이 지나버려 치료가 쉽지 않다.      

또한 얼굴흉터제거는 흉터에 대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흉터전문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안전하다. 흉터마다 형태가 다르고 치료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얼굴흉터제거수술을 받아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굿성형외과 최성안 원장은 "많은 이들이 얼굴흉터제거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지만,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혹시나 잘못되진 않을까라는 생각에 흉터제거수술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며 "흉터에 대한 많은 경험과 숙련된 손기술이 가지고 있어야 흉터 치료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꼭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손상이 적은경우에는 레이저 시술만으로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단 흉터치료는 미용적인 처치와 달리 경과를 지켜보며 인내심을 갖고 다음 단계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서둘러서 진행하는 것은 좋지 않다. 충분한 시간을 갖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흉터제거수술 중 절제와 봉합 과정에서 새로운 흉터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수술 전 흉터전문성형외과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수술을 하더라도 완벽하게 흉터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지금의 상태에서 최선의 방향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치료에 임하는 게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