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3.08.16 11:35

양동근 영어이름 YDG, ‘Young Deliverer for God' 신을 향한 젊은 구조자라는 깊은 의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힙합가수 겸 배우 양동근이 자신의 새로운 이름 YDG를 공개했다.

원래 쓰던 이름이 YDG였지만, ‘Young Deliverer for God'(신을 향한 젊은 구조자)라는 깊은 의미를 부여받았다는 것.

▲ 힙합가수 겸 배우 양동근이 자신의 새로운 이름 YDG의 뜻과 사연을 공개했다.(제공:스토리셋)

흑인음악 주제의 다큐영화 '블랙가스펠'배우로 제천영화제에 초청받은 양동근은 16일 “YDG가 원래 이름 석자의 이니셜을 딴 것이었다면, 제천영화제 출품작'블랙가스펠'촬영기간 흑인음악최고 뮤지션으로부터라는 같은 이니셜이지만, 의미심장한 YDG를 새롭게 선사받았다고 기뻐했다.

'블랙가스펠'은 양동근을 비롯, 정준 김유미 한국가스펠그룹 헤리티지가 뉴욕할렘에 날아가 흑인음악의 실체에 도전하는 영화.

 

이들은 과거 휘트니휴스턴의 어머니 CC휴스턴의 프로듀서였던 유명 음악교사 위다하딩으로부터 블랙가스펠을 훈련을 받는다.

양동근은 “처음 가르치실때는 직설적으로 잘못을 지적해 무섭기도 했지만, 하나 틀린 말이 없었다. 이후 인간적인 대화를 나눌때는 내 겉모습이 아니라, 영혼을 바라보고 있다라는 느낌이 있을 정도였다”며 '블랙가스펠' 보컬 훈련 기간에 대한 감동을 전했다.

 

양동근은 이어 “전에 영어이름으로 ‘타이론’이라는 예명을 갖고 있었는데, 사실 촌스러웠다. 그래서 그동안 단순하게 이니셜을 딴 YDG로 활동을 해왔다”면서 그래서 “보컬 훈련이 끝나갈 무렵 위다하딩 선생에게 무심코 좋은 영어 이름 있으면 하나 지어달라 했는데 나온 이름이 새롭게 생명을 얻은 YDG 였다”고 밝혔다.

양동근은 '블랙가스펠'에 대해 “신(god)앞에서 자유로운 느낌을 만끽하고 왔다”고 강한 감동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