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9.04.25 10:05

연극 '알앤제이(R&J)', 재연 확정 티저 영상 공개

▲ ​연극 '알앤제이(R&J)' 포스터 (소노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쇼노트가 연극 '알앤제이(R&J)'의 재연을 확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6월 28일(금)부터 9월 29일(일)까지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공연되는 연극 '알앤제이(R&J)'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짜릿하게 변주한 작품이다. 엄격한 가톨릭 학교를 배경으로, 금서인 '로미오와 줄리엣'을 탐독하며 위험한 일탈의 게임에 빠져드는 학생 네 명의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2018년 7월 한국 초연 무대를 가진 연극 '알앤제이(R&J)'는 명작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는 독특한 해석으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음악과 안무의 과감한 활용, 드라마의 공간과 객석이 공존하는 무대석의 배치 등 ‘관객 몰입형 공연(immersive theater)’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감각적인 연출은 연극 '알앤제이(R&J)'만의 매혹적인 색깔을 더하며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작품에 대한 호평을 증명하듯, 연극 '알앤제이(R&J)'는 오직 관객의 선택으로 후보와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는 ‘2018 SACA’ 최고의 연극상, 연극 부문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남우신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또한, ‘2018 아시아 컬처어워드’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명실상부 2018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재연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연극 '알앤제이(R&J)' 티저 영상에는 초연 당시 화제가 됐던 무대 전경, 작품의 핵심 소품인 붉은 천, 시그니처 대사와 테마음악 등이 담겨있다. 해당 영상은 공연을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지난 공연의 추억을 되살리고 재연 공연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알앤제이(R&J)'는 오는 5월 초, 캐스팅 공개와 함께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