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9.04.19 09:09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 오늘 개막

▲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쇼온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세기의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날 수 있는 체험 전시가 한국을 찾았다. 

오늘 19일부터 우정아트센터에서 전시되는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는 반 고흐의 삶의 여정에 직접 들어가 그의 작품을 보고, 듣고, 만져보는 등 오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다.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 제작한 공식 체험 전시인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가 한국을 찾은 것은 이번이 최초로 지난 18일 진행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도 뜨거운 취재 열기를 보여 화제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반 고흐의 작품과 삶을 전 세계인과 공유한다'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국내 최고 엔터테인먼트사인 마스트 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주최로 직접 제작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에서는 그의 삶의 여정을 함께 걷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시각, 촉각, 청각을 모두 동원한 방법을 통해 그의 예술과 삶을 느낄 수 있도록 총 6가지 테마 ▲Wheatfield_그의 마지막 순간, ▲Emerging Artist_화가로서의 시작, ▲Arles_남부 프랑스, ▲Yellow House_노란 집, ▲Illness & Creativity_광기 어린 천재, ▲Success_위대한 유산으로 나눠 구성됐다.

반 고흐와 그의 가족들을 간단히 소개하는 도입부를 지나 펼쳐지는 6개 테마의 관객 몰입형 전시는 네덜란드의 가족적인 기독교 집안에서 시작돼 엄청난 성공을 이룬 그의 사후까지의 인생을 조명한다. 

이번 체험 전시의 특별한 점은 반 고흐의 작품 감상 및 체험에 그치지 않고 그가 썼던 수백 통의 편지를 성우가 직접 녹음한 오디오 가이드를 전시의 필수 요소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관람객 모두에게 제공되는 오디오 가이드에는 그가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가 담겨 거장의 작품 세계에 대한 높은 이해를 끌어낼 예정이다.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이 인정한 '반 고흐 에디션'을 통해 그의 작품을 손으로 직접 느껴볼 수 있다는 것도 해당 전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다.

'반 고흐'의 작품은 유화물감을 덧칠하는 그의 화풍으로 인해 작은 자극에도 훼손될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작품이 다른 장소로 대여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고 일부 작품의 경우에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도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번 체험 전시에서는 후지필름 유럽과 협업해 3D 프린터 기술로 인쇄한 후 반 고흐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직접 일련번호를 기록하고 보증까지 마친 '반 고흐 미술관 에디션'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으로 이루어진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관객의 오감을 만족 시킬 새로운 체험 전시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에서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 제작해 반고흐 미술관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공식 MD 상품들을 국내 최초로 구매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삶을 체험을 통해 느껴볼 수 있는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8월 25일까지 우정아트센터에서 전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