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28 07:00

주름-탄력개선 도움 써마지리프팅, 병원 신중히 선정해야 안전한 시술로 이어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것을 선호하는 시대인 요즘 동안 외모의 주적은 피부 탄력저하와 주름을 꼽을 수 있는데, 최근에는 건조한 봄바람과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는 일이 많아져 피부의 탄력저하와 주름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피부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등 홈 케어를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적인 도움없이 피부를 관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도움을 받고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

최근 행해지는 대표적인 시술로는 써마지CPT를 꼽을 수 있다. 써마지CPT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내에 조사하여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얼굴의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로 알려진 기존의 써마지에서 한층 더 발전한 시술이다.

써마지CPT는 시술 강도를 0.5 단계씩 조절이 가능하여 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에너지 전달로 맞춤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고주파 분배 시스템으로 인해 기존의 써마지에 비해 시술 시 통증이 감소했으며 에너지 전달 효과는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써마지CPT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의 진피 조직 물질이 감소되어 피부의 탄력 저하가 이뤄진 진피층에 고주파 자극으로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 섬유의 생성과 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피부결이 탱탱해지고 매끄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은 “만족스러운 시술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병원을 신중하게 선정해야 한다”며 “울쎄라 잘하는 병원, 써마지의 가격 등을 위주로 다룬 홍보성 후기 글을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병원을 선정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정품 팁을 사용하지 않으면 써마지는 효과를 보기 어렵고 안전한 시술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다”며 “개인의 피부상태를 고려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 정교하고 섬세한 과정을 거쳐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내는 지 등을 확인해본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