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20 11:39

셀룰라이트와 하체비만 개선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에 봄이 성큼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간 두꺼운 옷으로 가려 보이지 않던 군살을 빼기 위해 일찌감치 다이어트에 돌입하여 체중감량에는 성공했지만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해결하지 못해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바디라인을 망치는 주범인 셀룰라이트는 순환 장애, 잘못된 식습관, 호르몬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발생하여 생기는데 일반적으로 혈관에 노폐물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고 혈액순환 장애를 겪는 과정에서 하체부종과 함께 나타나게 된다. 

▲ 광주 엘리스의원 한규희 원장

한번 생기면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는 제거가 어려운 셀룰라이트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이미 육안으로 셀룰라이트가 확인될 정도로 진행이 되었다면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피하조직의 국소 대사성 질환으로 정의되는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것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우므로 보다 특화된 장비로 관리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에 최근 하체부종과 셀룰라이트 개선에 모두 효과를 보이는 티웨이브와 트리플바디가 주목을 끌고 있다. 

체외충격파 장비인 티웨이브는 근막층과 막힌 혈관에 자극을 주어 셀룰라이트의 주된 원인인 근막염증을 치료하고 혈관을 막고 있던 노폐물을 배출시켜 림프 순환 촉진을 통해 부종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동시에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통한 피부탄력 증진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트리플바디는 중저주파, 고주파, 저출력레이저 3가지 기전을 사용하는 복합시술로 45 ℃ 이상의 체내 심부열을 발생 및 유지시켜 지방세포를 분해하고 용해 및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체지방 감소와 시술 부위의 피부 탄력,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적인 트리플바디는 울퉁불퉁한 바디 라인을 정돈하여 바디토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광주 엘리스의원 한규희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보다 빠른 효과를 위해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방법은 건강을 해치게 할 뿐 아니라 다이어트 중단 시 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을 겪기 쉽다”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시술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면 살이 찐 원인과 평소 생활습관, 체형 및 체질 등에 대해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나에게 필요한 관리를 선택 및 조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시술 후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보다 확실한 시너지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