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3.14 19:58

눈밑지방재배치∙다크서클 개선, 숙련된 의료진의 적합한 치료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바쁜 현대인들은 누적되는 피로도에 따라 그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그 중에서 화두에 많이 오르는 주제는 다크서클을 꼽을 수 있다. 

눈밑에 지방주머니가 자리 잡은 형태를 일컫는 ‘눈밑 지방’은 눈가에 다크서클을 유발해 어둡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 양서임 압구정 리뉴얼성형외과 원장

‘다크서클’은 사람의 인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표적인 외모콤플렉스 중 하나로 여겨진다. 눈매와 T존은 동안 연출에 결정적인 부위이며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눈밑에 거무스름하게 초승달 모양으로 음영이 지는 현상을 통칭하는 다크서클은 어두운 인상, 처진 눈매, 노안 인상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다크서클은 주로 노화로 인한 눈밑 조직 탄력 저하로 나타나며 눈가 주변 피부의 색소 침착이 약화돼 색이 변질될 경우도 있다. 또한 단지 눈가 주변의 피부가 얇아 눈가의 피하 혈관이 비치는 경우나 눈밑 지방이 쌓여 볼록하게 튀어나와 그늘이 만들어지기도 한다.

눈밑 지방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싸고 있던 안와격막이 약해지며 안와격막 속 지방이 눈 아래로 볼록 튀어나온 것으로 색소침착이나 피하 혈관의 확장 등이 더욱 두드러져 보여 더욱 심각한 현상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 제거 수술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면서 지방을 알맞은 자리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눈 밑의 주름이나 꺼짐 현상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술이기도 하다.

또한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 절개가 없어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출혈과 붓기가 적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회복 기간도 비교적 짧게 되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양서임 압구정 리뉴얼성형외과 원장은 “만약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비용이나 광고에만 집중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아닌, 직접 여러 병원에 상담을 받아보면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이나 노하우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헀다.

이어 “수술 방법이나 시간 등, 수술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해주는지 여부와 함께 나에게 맞는 맞춤 상담인지, 수술 전후 사진과 주의사항, 사후관리까지 신중하게 비교해보고 결정해야만, 보다 내가 원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