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1.06.15 09:58

한 여름 밤, 로맨틱한 꿈의 시작 재즈 보컬 헤일리 로렌 첫 내한공연

 
<Perhaps, Perhaps, Perhaps>, <Autumn Leaves>, <As time goes by> 등 귀에 익숙한 음악이 흐르고 무대 위에는 큰 눈망울을 가진 전형적인 미녀가 나를 위해 노래를 부른다. 상상만으로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누구나 영화 속의 한 장면을 떠올릴 만큼 아름다운 무대가2011년 6월 펼쳐진다.
 
그 주인공은 바로 노라 존스나 멜로디 가르도의 뒤를 이을 재즈 보컬리스트로 평가받고 있는 헤일리 로렌이다. 그녀는 2006년 <Full Circle> 앨범을 통해 키보드를 치면서 노래하는 싱어 송 라이터의 모습을 당당하게 내세우며 혜성같이 등장하였다. 2009년에는 작곡가, 가수, 음악 산업 종사 등 수많은 음악 관련 인사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최고 권위의 독립 음악상 Just Plain Folk Music Awards에서 두 번째 앨범 <They Oughta Write A Song…>으로 [베스트 보컬 재즈 앨범]을 수상하며화제가되었다.
 
미국과 일본은 물론 유럽에서 <촉망받는 지금 주목할만한 재즈 싱어>이자 <축복받은 실력파 아티스트>로 평가받고있는그녀는이번한국에서의첫공연에서‘Time To Say Goodbye’, ‘Beyond The Sea’, ‘Summer Time’ 등의 국내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과 재즈 스탠더드의 명곡들을 아름답고 편안한 감동을 담은 그녀만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들려줄 예정이다.
 
일상과 더위에 지쳐 조금은 무기력해질 수도 있는 여름 밤, 헤일리 로렌이 선보일 유려하면서도 몽환적인 음색과 함께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내일을 향한 활력과 함께 잊고 있던 나만의 로맨틱한 꿈을 추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어떨까.     

Biography

 
헤일리 로렌(Halie Loren) _ Jazz Vocal
헤일리 로렌의 음성은 유려하면서도 확실하게 끌리는 매력과 함께 인상적인 포물선으로 허공에서 춤춘다. 음성이 지닌 특징적 매력, 프레이징 그리고 음악적 감각... 이러한 것들이 확실하고 높은 차원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진다. 이렇듯 차밍하면서도 자기 자신의 보이스를 가지고 있는 헤일리 로렌을 세간에서 평론가들은 노라 존스나 멜로디 가르도의 뒤를 이을 재즈 보컬리스트라 평가하고 있다.
 
아름답고 편안한 감동을 담은 매력적인 보이스로 미국과 일본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헤일리 로렌은 2009년 작곡가, 가수, 음악 산업 종사 등 수많은 음악 관련 인사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최고 권위의 독립 음악상 Just Plain Folk Music Awards에서 그녀의 두 번째 앨범 <They Oughta Write A Song…>으로 [베스트 보컬 재즈 앨범]을 수상하며 화제가 되었다.
 
2006년 <Full Circle> 앨범을 통해 키보드를 치면서 노래하는 재즈적인 싱어 송 라이터라는 모습을 당당하게 내세우며 혜성같이 등장한 헤일리 로렌은 현재 맷 트레더(Piano), 마크 슈나이더(Bass), 팀 맥러플린(Trumpet) 그리고 브라이언 웨스트(Drums, Percussiom)과 함께 밴드를 이루어 재즈에서부터 보사노바, 샹송, 컨트리, 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그녀만의 음악성을 바탕으로 재해석하며 미국과 일본은 물론 유럽에서 <촉망받는 지금 주목할만한 재즈 싱어>이자 <축복받은 실력파 아티스트>로 평가받으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헤일리 로렌 밴드(Halie Loren Band)
 
맷 트레더_Piano      마크 슈나이더_Bass  브라이언 웨스트_Drums
 
Discography

팝 & 재즈 스탠더즈 베스트 콜렉션 Vol. 1
<They Oughta Write A Song...>
아름답고 편안함을 담은 매력적인 보이스로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는 실력파 재즈 싱어 송라이터 헤일리 로렌.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이 작품은 2009년 최고 권위의 독립 음악상 Just Plain Folks Music Awards의 [베스트 보컬 재즈 앨범]을 수상하며 화제가 되었다. 프로콜 하럼의 명곡 ‘화이터 세이드 오브 페일’에서 ‘서머타임’, ‘고엽’ 같은 스탠더드 명곡들, 그리고 2010년 발표한 최신 라이브 앨범에서 발췌한 4곡의 보너스 트랙 등 모두 17곡을 담고 있다.
 
팝 & 재즈 스탠더즈 베스트 콜렉션 Vol. 2
<After Dark>
편안하고 감미로운 음성이 전하는 매력으로 미국 뿐 아니라렌. 최고 권위의 독립 음악상 Just Plain Folks Music Awards의 [베스트 보컬 재즈 앨범]을 수상하며 화제가 되었던 전작에 이어 두번째로 소개되는 앨범 [After Dark]에는 ‘장미빛 인생’, ‘Time 일본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는 여성 재즈 싱어 송라이터 헤일리 로 To Say Goodbye’, ‘Beyond The Sea’ 등 국내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17곡의 재즈와 팝 스탠더드 넘버가 담겨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