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3.07.26 08:15

무한도전-서경덕, '비빔밥광고 월드투어' 서울 '입성'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MBC '무한도전'팀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인 강남역 주변 대형 전광판에 비빔밥 영상광고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비빔밥광고 월드투어'는 무한도전팀과 서 교수가 합작하여 만든 비빔밥 영상광고를 전 세계 주요 전광판에 상영하는 것으로 뉴욕 타임스스퀘어, 태국 파타야시 메인 전광판 이후 이번이 세번째다.

▲ MBC '무한도전'팀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인 강남역 주변 대형 전광판에 비빔밥 영상광고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제공: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이에대해 서 교수는 "뉴욕타임스, 타임스스퀘어 등 지금까지는 세계 최고의 문화중심지인 뉴욕을 무대로 광고를 집중해 왔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아시아,유럽 등 세계 주요도시 메인 전광판에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아시아의 중심이자 글로벌 도시인 서울에서 진행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했고 강남역 주변은 외국인들의 유동인구도 많아 비빔밥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26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비빔밥 광고 30초 영상은 하루 150회 노출이 되며 올해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계속 노출될 계획이다. 

 

특히 무한도전 김태호 피디는 "일본의 스시, 인도의 카레처럼 각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 있듯이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비빔밥'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뉴욕,파타야, 서울에 이어 현재 파리, 시드니, 베이징 등 또다른 세계적인 도시의 전광판 회사와 접촉 중이다. 이처럼 꾸준히 연속성을 가지고 홍보한다면 '한식 세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올해 배우 이영애,송일국과 함께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 등 세계적인 유력매체에 비빔밥, 막걸리 광고를 게재해 왔으며 현재 또다른 스타와 함께 올 가을 한식광고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