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2.28 18:34

팔자주름 개선, 필러 이용 시 꼼꼼한 검사와 진행 절차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을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이 중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피부다. 피부에 주름이 생기면 세월의 흔적을 피해갈 수 없고 같은 나이라 하더라도 주름이 많은 사람은 주름이 없는 사람에 비해 훨씬 나이 들어 보이기 마련이다.      

주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지만, 깊게 패인 주름은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하여 원만한 사회생활을 방해하기도 한다. 이에 피부과에서는 각종 시술로 팔자주름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청주 잇츠미의원 김문철 원장

일반적으로 필러는 코, 눈밑애교살, 턱끝, 입술 등의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필러를 피부에 적용할 때는 주름과 흉터, 함몰된 피부를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필러제 주입 시 주사를 이용하므로 별도로 피부를 절개하거나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장점이다. 우리 피부의 구성 물질인 히알루론산으로 만든 젤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거부감이 적다.      

현대인들이 필러 등의 쁘띠시술을 선호하는 이유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은 데다, 시술 직후 바로 변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팔자주름 필러의 효과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속된다. 

그러나 필러 시술은 얼마나 적당한 양의 필러를 주입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안전하다. 또한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시술 받기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청주성형외과 잇츠미의원 김문철 원장은 “병원 가운데 전문적인 데이터 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일수록 시술의 효과를 체감하기 좋다"며 "팔자 주름이 깊다고 해서 무조건 많은 용량의 필러를 주입하는 게 아니라, 정량의 필러를 사용해 팔자 주름 부분의 시술을 진행하고 다양한 다양한 얼굴 부분에 따른 적절한 정품 필러를 사용해 시술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필러 시술은 개인마다 주름 깊이 정도의 차이를 감안하여 꼼꼼한 검사와 진행 절차가 이루어 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된다"며 "그렇기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려는 노력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